평창, 지역 건강조사(코호트 사업)에 참여하세요.
| 기사입력 2010-10-08 10:21:24

평창군보건의료원에서는 평창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건강조사(코호트사업)가 진행 중이다.



질병관리본부와 연세대학교원주의과대학 평생건강관리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건강조사는 2년마다 실시하는 평생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의 영양평가, 성인병검진, 체성분 분석, 대사증후군 판정 등의 건강조사를 위해 주민들의 간 기능 및 신장 기능 검사 등의 기본검사 외에도 심혈관계 검사, 대사증후군 및 고지혈증 검사, 당뇨병, 폐질환, 골다공증 검사 등을 실시한다.



평창군 보건의료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건강조사는 올 12월까지 추진되며, 검진비용은 무료로 만 40세 이상 평창군민이면 누구나 건강검사를 받을 수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건강조사를 위해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조사에 참여하셔서 개인 건강상태도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호트 사업(평생건강관리센터)이란 한국인의 주요 만성질환에 대한 유전체적 특성을 규명하여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만성질환에 대해 예방 및 관리지침을 수립, 평생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여 생명 연장, 질병 예방, 삶의 질 향상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