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드림스타트 대상아동 부모영양교육 및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 호응 커
| 기사입력 2010-07-30 11:47:11

평창군은 저소득층 아동들이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도록 33명의 아동과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영양교육 및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평창군은 지난 23일 평창, 미탄 지역 대상아동 중 연령에 비해 몸이 약한 아동과 그 부모에게 ‘동병하치에 대한 이해와 바른 식생활로 건강한 여름나기’란 주제로 교육한 것을 시작으로 26일까지 담당자가 각 가정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동병하치 프로그램이란, 1년 중 양기가 가장 왕성한 삼복이라고 부르는 소서에서 처서까지의 시기에 폐 기운을 북돋아주어 감기나 비염, 기관지염 등 호흡기질환에 도움을 주어 면역을 강화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함소아 한의원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삼복패치 부착방법에 대한 안내를 통해 여름 건강은 물론 겨울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평창군 관계자는 “아이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정보교류의 기회를 통해 성장부진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는데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