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결혼여성이민자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 실시
| 기사입력 2010-06-28 12:34:37

평창군이 여성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24개 항목에 대하여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였다.



평창군에서는 외국여성과의 결혼 증가로 결혼여성이민자 가족이 늘고 있으며, 이들 중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사각지대에 노출된 가족이 증가하고 있어, 여성결혼이민자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이민자 34명에게 무료로 건강검진 서비스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1차 건강검진 결과가 나오면 B형간염 항체 및 풍진 항체가 음성으로 나타난 대상자에게 예방접종을 하는 등 결혼여성이민자 에게 2차 건강검진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2009년부터 올해까지 건강검진을 받은 결혼여성이민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대상자 10명을 선정 치과치료를 지원할 계획이며,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맞춤형 방문간호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결혼여성이민자 무료 건강검진을 통하여 질병예방 및 각종 질환의 조기발견 및 치료로 결혼여성이민자 가족의 건강한 가정유지와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사회통합과 열린 다문화 사회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9년말 통계조사에 따르면 평창군에도 119명의 여성이민자가 거주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