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공영 주차장 준공, 7월 운영
| 기사입력 2010-06-12 09:46:27

원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시설현대화사업으로 추진한 고객편의 시설『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을 이달 중순 준공 처리 후 다음달부터 원주 중앙 통합상인회에 위탁관리 운영한다.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은 평원동 187-3번지 치악예식장 뒤 (구)대한통운 자리로 대지면적 1,889.9㎡, 총 사업비 40억 원을 투자하여 2층3단 철골조의 주차면 106면을 확보하였다.



동 주차장 준공으로 전통시장 이용 고객의 접근성 및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전통시장 상경기 활성화와 유통산업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도모하고 “시장 활성화 구역 내”의 전통시장 즉, 중앙 자유 중앙시민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 인근 중앙로 상점가를 이용하는 주민 및 상인들의 현안사항을 해결하게 됐다.



앞으로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은 준공검사 후 15일의 시험운영 과정을 통하여 7월 원주 중앙 통합상인회에 정식 위탁관리 운영에 들어간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주차장 부족으로 겪어 오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결되기를 바라며, 전통시장 이용고객들이 날로 증가하여 영세상인들의 경쟁력 확보 등 구 도심상권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