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저소득 장애인 건강검진실시
| 기사입력 2010-05-11 11:54:41

평창군은 상대적으로 소외계층인 저소득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현재 저소득층 장애인들은 생활환경이 어려워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조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한 질병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평창군은 이번 건강검진을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편의를 위하여 가정 방문검진을 원칙으로 하고, 검진결과 유소견 및 질환자에 대하여는 적절한 치료 및 상담 등 사후관리를 실시하게 된다.



건강검진 대상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록 장애인으로, 5월~6월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 기초검사, 심장․소변검사 등 11개 분야 45항목에 대해 1차 검사를 완료하고, 미수검자는 9월에 추가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평창군 관계자는 “장애인 건강검진사업을 통하여 각종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사후관리를 통하여 적절한 치료를 하면 추가 장애를 예방 하는 등 장애인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