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방범대 운영 집중모니터링”추진
| 기사입력 2010-05-03 11:50:57

“원주시 시정모니터(회장 김숙희)는 5월 1일부터 6월말까지 자율방범대 운영 전반에 대하여 집중모니터링을 실시한다. 현재, 원주시 관내에는 원주시 자율방범연합대 외 33개대의 자율방범대가 운영되고 있다.



자율방범대원은 각자 생업에 종사하면서도 야간에 학교 주변 등 우범지역에 대하여 순찰활동을 통하여 범죄를 예방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나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열악한 환경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이번에 모니터링을 통하여 자율방범대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방범대원 및 주민의견을 수렴하여 활발한 활동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마을회관 130개소를 직접 방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5건의 마을회관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제시한바 있어 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주요시책에 대하여 집중모니터링을 실시하여 현장의 주민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