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우천농공단지에서 시작”
| 기사입력 2010-03-30 13:54:36

강원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해소를 위하여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키로 하고, 3.30(화) 횡성군 우천농공단지에서 첫 운영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날 상담에는 강원도와 횡성군, 홍천군를 비롯하여 중소기업청, 조달청, 강원도중소기업지원센터, 강원신용보증재단,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중앙회, 한국표준협회, 한국무역협회 등 유관기관과,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등 모두 13개 중소기업지원관련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강원도는 횡성군 및 인근지역(홍천군)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자금, 판로, 수출 등의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상담하겠다는 계획으로, 이 지역 내 중소기업의 애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 한해 횡성군을 시작으로 총 6회 이동상담센터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동상담을 통해 접수된 기업애로에 대해서는 사후관리를 통해 기업애로 해소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기업애로 이동상담센터」운영 이외에 기업애로 토탈솔루션팀을 구성하여 농공(산업)단지 및 개별기업의 요청시 언제든지 현장으로 달려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이동상담 외에도 강원도 홈페이지 내에 사이버『기업애로 해결센터(http://www.igcs.co.kr)』를 운영하여 자금, 판로, 수출, 공장등록, 인력 등 분야별 상담관을 배치, 중소기업의 현안애로 처리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애로해소를 위해 도 지원자금 홍보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는 각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