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강 생태관광지 꼭 들러보세요
- 마하생태관광지조성사업 순조로이 진행 -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2-23 19:57:25

평창군의 마하생태관광지 조성사업이 순조로이 진행되고 있다.



평창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생태관광지로 지정받은 미탄면 마하리 마하생태관광지조성사업이 구름다리설치공사가 완료되고 올해 4억원을 투입해 생태연못조성공사가 시행되는 등 순조롭게 진행되어 내년까지 계획된 사업이 완료되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백룡동굴, 민물고기생태관, 동강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종합적인 생태관광지로 조성하는 “동강관광밸트조성사업”은 2008년 기본계획수립에 이어 지난해는 4억7,100만원을 투입해 창리천 구름다리를 설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 올해는 4억원을 투입해 민물고기생태관 전면에 생태연못을 조성해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동강유역 생태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조성한다.



특히 내년에는 이색레포츠인 짚라인(Zipline)설치를 위해 4억1,000만원을 투입해 관광객들이 색다른 체험을 통해 동강의 아름다운 절경을 느낄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동강생태관광지는 본동지구와 동굴지구 등으로 조성되고 있으며 동굴지구는 백룡동굴과 백운산 등산로를 중심으로, 본동지구는 민물고기생태관, 레프팅, 짚라인 등과 연계하여 동강의 훼손을 최소화 하면서 생태체험과 교육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추진되고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 “동강은 백룡동굴과 희귀생물, 멸종위기종 들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라며 “올해 6월 개장되는 백룡동굴을 비롯해 민물고기생태관, 동강의 절경 등이 어우러지는 종합적인 생태관광지로 크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