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크루즈관광선 속초 온다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6-30 09:12:30

일본의 크루즈 관광선인 퍼시픽 비너스(PACIFIC VENUS)호가 2005년에 이어 두 번째로 속초항에 입항한다.



이번에 속초항으로 입항하는 일본 크루즈관광선 퍼시픽 비너스호는 일본 가나자와에서 출항해 오는 7월 30일 오전 10시 일본 단카이세대가 대거 포함된 실버 관광객과 승무원 등 500여명 함께 속초항 관광선 부두에 입항할 예정이다.



지난 2005년 10월에 480여명의 관광객을 싣고 속초항에 입항한 바 있는 퍼시픽 비너스호는 총 2만 6천톤급에 길이 184m, 승무원 수만 200여명에 달하는 대규모 관광유람선이다.



그 동안 속초항에 입항한 크루즈관광선은 지난 2005년 아스카(ASKA)호를 시작으로 니폰마루(NIPPON MARU)호 등 지난 해까지 모두 네 차례 다녀갔으며 크루즈관광선과 함께 3,000여명의 일본인 관광객이 다녀갔다.



입항일 당일 일본인 관광객들은 간단한 입국수속과 채용생 속초시장이 주최하는 환영행사를 마친 후 설악산을 비롯해 중앙재래시장과 시내투어, 주변 관광지를 돌아 볼 예정이며, 오후 6시경 속초항 관광선 부두를 출항해 부산을 거쳐 일본으로 귀향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지난 2005년부터 속초항 활성화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크루즈관광 해외마케팅부문 전략으로 크루즈관광선을 유치하고 있으며 설악권 관광루트로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판단이다.



시는 이 날 일본인 관광객 기호에 맞는 김과 김치 등 지역특산품을 갖춘 임시매장을 설치해 이들의 쇼핑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고부가가치의 상품성을 가지고 있는 설악권 크루즈 관광선 유치가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기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