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누에정보화마을 2009체험학습박람회 성황마감
­ 수도권 시민 철원 누에정보화마을 체험 호응도 대만족­
보도국 | 기사입력 2009-06-24 05:59:37


철원 누에정보화마을이 (사)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에서 주최하는「체험학습박람회 2009」에 지난 4일부터 6일까지『누에 관찰하고 먹이주기』, 『누에마을 목판탁본하기』 등 2개 체험프로그램을 가지고 참여하여 철원 누에정보화마을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데 커다란 성과를 거두며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금번 체험학습박람회에는 강원도에서 철원 “누에정보화마을”과 영월 “동강愛래프팅정보화마을” 2개 마을이 참가하였으며 행사기간중 누에정보화마을 체험관에는 천여명이상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철원 누에정보화마을에는 박람회 행사가 끝난 후 지난 13일까지 주말이나 평일을 이용하여 다녀간 체험객이 30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이외에도 6월중에 예약하고 방문한 체험객만 해도 200여명에 달하는 등 누에정보화마을은 지금 체험객들로 붐비고 있다.

현재 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체험프로그램은『누에관찰일기』, 『초가집 구경가요』로서 일일체험에 드는 경비는 식대를 포함하여 1만원이 소요된다.

철원 누에정보화마을 관계자는 “7월중에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초등학교 4~6학년생, 중등학교1~2학년생 50명 선착순 대상으로 『누에마을의 자연이 함께하는 원어민 영어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