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남한강 축제 개최
“남한강축제, 웃자! 놀자! 즐기자!”
| 기사입력 2009-06-22 06:38:31


남한강축제위원회(위원장 신동환)는 오는 20일, 21일 이틀간 부론면 법천1리 소공원 앞 남한강변에서 제2회 남한강축제를 개최한다.



20일에는 오후 4시부터 당산나무 고사와 지신밟기, 노래자랑 예선, 모두골 축하공연, 영화 워낭소리 상영 등 전야제 행사가 법천시장길에서 열린다.



본 축제가 개최되는 2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용왕제 및 개막식을 시작으로, 에어축하쇼, 남한강산책로 걷기대회가 이어진다. 오후에는 황포돗배 타기, 맨손 고기잡기, 돌탑쌓기 등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뜯어만들기, 카약, 보드오토바이, 산악오토바이 등 특별한 체험행사가 주목된다.



본 축제 공연장에서는 초청밴드 공연, 각설이타령, 대동놀이 등의 행사가 펼쳐지며, 걷기대회 때 배포된 행운권을 추첨하여 경품을 나누고, 저녁부터는 노래자랑 본선이 시작되어 흥을 돋운다.



축제 위원장은 “금년에는 남한강변에 떠다니는 돛단배를 재현하여 옛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무료로 탑승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노천극장식으로 관람석을 만들고, 먹거리장터를 정비하여 시골 음식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작년의 경험을 살려 세심하게 준비했다.”며 남한강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