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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주시는 시민이 신청한 민원이 완료되면 처리 결과를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알리미서비스를 6월 1일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알리미 시스템은 인감 및 주민등록 등·초본 대리발급과 각 분야별 민원처리 결과를 민원인의 휴대폰으로 빠르게 안내하므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행정의 효율성 증진에 기여할 것이다.
아울러, 알리미 시스템은 내부행정 업무처리 시스템을 연계하여 민원 처리결과를 자동으로 알려주도록 구축되어 민원서비스 품질을 제고할 수 있으며처리결과가 안내된 민원에 대하여 민원인의 만족도 및 업무처리의 청렴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할 수 있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과 청렴한 공직기강 확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부 안내대상 민원은 인감증명 및 주민등록 등초본 대리발급, 유기한민원, 인터넷상담민원, 복지대상자 책정, 민방위교육, 위생, 세외수입 등 7종이며 시는 앞으로도 알리미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발굴하여 행정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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