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소양호 옛 도로에서 첫 전국대회 개최
2009 양구 듀애슬론 전국 철인3종 경기대회 열려
| 기사입력 2009-05-11 11:33:31

양구-춘천간 국도 46호선 직선화 공사 이후 처음으로 소양호 옛 도로를 활용한 2009 양구 듀에슬론 전국 철인3종 경기대회가 오는 9일부터 양일간 개최된다.

철인3종 경기대회는 양구군 주최하고 양구군스포츠마케팅추진위원회 후원으로 열린다.

대회 참가인원은 800여명의 선수들과 가족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다.

참가선수 중 유명선수로는 전 국가대표 선수인 박병훈, 이지열 선수가 참가한다.

소양강댐 담수로 인하여 건설된 옛 도로는 40여년간 양구군민의 애환을 담고 있으며 제 46번 국도 직선화 사업으로 인하여 도로로서의 기능을 상실하였다.

이에 군에서는 옛 도로의 활용방안을 위하여 제안공모를 하는 등 활용방안 마련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소양호 옛 도로는 사명산의 웅장한 모습과 소양호의 맑고 깨끗함을 느낄 수 있고 차량을 통제할 필요가 없어 마라톤, 사이클 등 레저 경기장으로 활용도가 높다.

양구군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소양호 옛 도로 16.5km 구간을 레저스포츠 공간으로 조성하여 도시민들의 여가문화와 휴식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