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현대아산과 PLZ관광 정기적으로 실시
지역농특산물 판매와 관광수익 증대 효과
| 기사입력 2009-05-11 11:32:10

양구군은 현대아산과 정기적인 PLZ관광을 매주 1박 2일 코스로 생태관광지역과 안보관광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매주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PLZ관광은 현대아산에서 북한의 금강산관광과 개성관광의 어려움을 겪자 우라나라 최고의 생태관광지역을 찾던 중 양구의 자연생태와 안보관광지가 높은 평가를 받아 PLZ관광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1코스는 서울에서 출발하여 양구 동면의 모부대에서 병영체험, 두타연트레킹, 수입천에서 물고기잡기, 광치휴양림숙식, 국토정중앙천문대관람, 생태식물원, 해안면 통일관, 을지전망대, 농촌체험으로 곰취찐빵만들기와 더덕캐기로 1박 2일 코스이다.

2코스는 서울출발 해안면 통일관, 을지전망대, 곰취찐빵체험, 박수근미술관, 아름답고 걷고싶은 거리, 국토정중앙천문대, 양구지역에서 숙박하고 다음날 아침 속초로 이동하여 갯배체험과 주전골 생태관광을 실시한다.

1차로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첫번째 관광객 40여명이 2번째 코스로 곰취축제장을 경유하여 관광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9일과 10일 1코스로 70여명이 관광을 계획하고 있다.

양구군에서는 현대아산의 PLZ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문화관광해설사를 지원하고, 을지전망대, 국토정중앙천문대, 두타연, 생태식물원원의 입장료를 면제하고 양구8경을 소개하는 홍보용볼펜과 홍보팜플렛을 제공한다.

군에서는 생태관광과 안보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두타연 지역에 잔디광장 9,000㎡, 모험놀이시설 1식, 단풍나무 테마가로조성 2km, 군수품 폐장비 설치, 급수시설과 편의시설을 대폭 확충하였다.

PLZ(Peace&Life Zone)관광이란 훼손되지 않은 자연환경과 동식물의 생대, 역사, 문화 등을 관광자원화 하여 평화와 생태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을 의미한다.

양구군 경제관광과 김미옥 관광지운영담당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양구지역의 관광은 처음 실시되는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