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읍 읍승격 30주년 기념행사 및 제7회 횡성읍민체육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09-05-02 19:44:15

횡성군 횡성읍에서는 읍승격 30주년을 기념하는 제7회 읍민체육대회를 2009. 4. 24부터 4. 25까지 2일간 종합운동장 내 인라인스케이트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읍민체육대회는 격년제로 개최되어지는데 금번 행사는 읍승격 30주년을 맞이하여 수부도시로서의 새로운 도약과 읍민화합을 위한 축제 한마당으로 기념행사, 전야제, 하이킹대회, 체육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게 된다.



제7회 읍민체육대회 행사는 4월 24일 읍승격 30주년 및 미래청정법인횡성 정착의 해를 기념하는 기념식수 및 읍민화합을 상징하는 정자각현판식 행사를 시작으로 하여 읍민 화합과 단결을 기원하는 거리행진 순으로 진행되며 읍승격 30주년 기념 제7회 읍민체육대회 전야제 행사가 열리게 된다.



전야제 행사는 인라인스케이트장 특설무대에서 횡성여고 Solt Out의 난타공연을 비롯한 예술단체 및 동아리 공연을 다채롭게 선보인 후 읍민노래자랑이 열리게 된다.



4월 25일에는 8시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출발하는 제2회 섬강자전거 하이킹 대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체육대회 행사가 시작되며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했던 섬강자전거 하이킹 대회를 금년에는 읍승격 30주년 기념하여 읍민체육대회와 함께 개최하게 되었다.



특히 금번 하이킹 대회는 금년에 새롭게 결성되어진 횡성군자전거연합회에서 주관으로 지역주민 300명 이상이 참석하여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횡성댐 수변공원까지 왕복 19㎞코스로 그린스타트 운동과 연계하여 횡성군에 자전거 붐을 일으키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읍민체육대회는 10시부터 밤두둑풍물단 및 36사단군악대를 비롯한 공연단체의 식전 공연행사에 이어 11시에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체육행사가 펼쳐지게 된다.

체육경기는 동서남북 4개팀 대항으로 축구외 9종의 경기가 치러지며 일반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풍선릴레이게임, 도전100곡, OX퀴즈, 미션릴레이달리기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이창진 횡성읍장은 “ 읍승격 30주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읍민 모두가 하나되어 힘찬 도약을 꿈꾸며 수부도시로서의 위상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