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 기사입력 2009-05-02 15:32:18
속초시는 제2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되짚어 보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념행사를 갖는다.


속초시 장애인 5개단체 주최로 4월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는 기념행사는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이 날 주요행사로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과 사회 참여 및 장애인 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이상우씨를 비롯해 모두 13명이 표창을 수상한다.


연합회에서는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도움을 준 대한민국 재향군인여성회 등 3개단체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정진주 학생 등 4명에게 장학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가수의 초청 공연과, 섹스폰 연주, 난타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 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타임뉴스 권오정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