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전국 담당공무원 워크샵 개최!
| 기사입력 2009-05-02 15:30:01
지난 4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설악한화리조트 에서 개최된 제4회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워크샵이 전국 신재생에너지 담당공무원 1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우리나라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사례발표 등을 통해 전국 지자체에서 시행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앞으로 보급방향 등을 설정하는 워크샵으로 금년 4회째를 개최했다.


속초시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는 에너지의 97%를 수입하고 있는 세계 10위의 에너지 수입국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더욱 활성화하는 길만이 화석연료 공급 불안에서 벗어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 말하고, 속초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의 전진 기지로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 자리에서 속초시는 2009년도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보급촉진에 대한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식경제부장관표창(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타임뉴스 권오정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