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 본격 시동
- 5월 가로수 이식 시작 -
| 기사입력 2009-05-02 15:27:43
속초시가 가로수 이식을 시작으로 행정안전부의 교통사고 절반줄이기 프로젝트로 추진하고 있는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사업을 본격 착수했다.


시는 2억5천만원을 들여 도심구간내 가로수 이식을 시작으로 6월 초까지 아남프라자에서 수복탑 구간 내 은행나무 가로수 272본을 조양~교동간 도로로 이식할 예정이다.


이식되는 조양~교동간 도로에는 명품 은행나무 가로수 길을 조성해 도시 진입로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총 사업비 50억원을 투입하는 본 사업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대통령 공약사업중 하나로 속초시는 시범도시로 선정되어 추진중에 있다.

가로수 이식후 보도 및 차도 개선, 상・하수도공사, 식수대 설치, 보행신호 개선, 조명설치, 보행자 안전시설물 등을 설치하게 되며 6월말 완료예정인 도심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설악로데오거리와 연계해 9월경 공사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가로수 이식된 곳에는 5~6월에 피는 백색꽃이 가로 경관을 아름답게 만들고, 4계절 내내 가로수의 다양한 변화로 요즘 각광받고 있는 이팝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가로경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사에 따른 주민불편이 예상된다며 시민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타임뉴스 권오정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