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명물 ‘안양포도’묘목 상품화 사업 추진
관양1동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해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4-10 12:43:50
[안양타임뉴스]안양 명물 포도가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으로 부활을 꿈꾸고 있다.

포도밭이 거의 사라져서 명맥만 유지하고 있는 안양 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양포도를 살리기 위한 ‘안양 명물 포도 묘목사업’이 추진된다.





안양시 관양1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9일부터 관내 허브농장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으로 포도 묘목 화분을 만들고 있다.





포도 영농후계자의 기술지원 및 장소 협찬을 받아 포도 묘목을 화분에 분재형식으로 심어 올해 10월부터 학교나 필요로 하는 곳에 기증 또는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지역특산물로 유명했던 포도 묘목 상품화 사업은 안양 포도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고 다양한 일자리사업 전개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분위기 조성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신경호 관양1동장은 “지역 특산물로 전국적으로 명성이 자자했던 안양 포도 묘목 상품화 사업을 통하여 안양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양 포도 명맥을 유지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