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오리엔티어링대회 이천서 열린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6 20:01:02
[이천=타임뉴스]이천시는 제10회 전국평생학습축제를 맞이하여 오는 9월 4일 설봉공원 일대에서 ‘제2회 이천시 전국 오리엔티어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0회 전국평생학습축제 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대한오리엔티어링 경기도연맹이 주관하며, 대한도시가스(주)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축제장인 인근의 공원, 산과 들 곳곳에 설치해 놓은 목표물을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해 찾아다니며 돌아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은 친환경 웰빙 가족 스포츠로 스웨덴 북구에서 탄생해, 지도와 나침반만을 사용해 지도 위에 표시된 지점들을 통과해 빨리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을 겨루는 경기로, 지형 탐지능력을 기르고, 심신을 연마할 수 있는 산악레포츠로 연령이나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스포츠로 인기가 높다.

특히 이번 대회가 열리는 설봉공원에서는 제10회 전국평생학습 축제가 열릴 예정이어서 각종 경연, 전시, 체험 등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 단위의 체험코스로 권장할 만하다.

이 대회에는 참가자의 능력에 맞춰 2~4㎞ 코스가 준비돼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8월 29일까지 전국평생학습축제 홈페이지 (festival.illl.or.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초․중․고등부는 대한도시가스(주)에서 지원하며, 일반은 10,000원이다.

엘리트코스 남․녀 입상자 1,2,3등에게는 각각 30 ~10만원까지 시상금이 수여되며, 청소년 입상자는 경기도지사, 경기도교육감, 이천시장 상이 수여되며, 그 외 클래스 입상자는 이천쌀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