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친환경 나눔 장터’열어
-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나누리 봉사단도 자원봉사활동 전개…무더위 날려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7-26 16:45:56

양평군새마을회(회장 최종희)는 지난23일 양평시장 입구에서 ‘친환경 나눔장터’를 운영했다.



친환경 나눔장터




친환경 나눔장터







[양평=타임뉴스]이날 나눔장터에는 12개 읍․면 새마을회원들이 모은 의류, 가방, 신발, 가전 등 재활용품 1,500여점을 기증받아 판매했다.




또 가정에서 버려지는 폐식용유를 활용한 비누 만들기 시연행사와 지난 나눔 장터에서 만든 친환경 비누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도 펼쳤다. 판매 수익금은 연말 불우이웃돕에 사용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각 가정 등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서로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문화확산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및 환경보전에 앞장서는 계기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또 같은 날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나누리 봉사단은 21명은 ‘행복한 우리고장 만들기’란 주제로 지역봉사활동을 전개하며 한 여름 무더위를 무색케 했다.




봉사단은 양평시장 앞에서 직접 만든 피켓을 들고 행복체조를 하며 지역주민들에게 행복을 전파하고 지역을 위해 애쓰고 있는 양평역에서 근무하는 역무원을 찾아 학생들이 손수 만든 휴대폰 꽂이를 선물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