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앙도서관, 취약계층에 독서 지도하는 어르신 18명 양성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2 15:35:53

[파주=타임뉴스]7월 20일 중앙도서관에서는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 발대식이 열렸다.



이로써 올해도 파주시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즐거운 책읽기와 놀이를 할 수 있는 은빛 독서 나눔이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경기 은빛 독서 나눔이는 55세 이상의 지식과 경륜을 가진 어르신들에게 전문 독서코칭 교육을 실시해 지역사회 아동센터나 작은 도서관 등 소외계층을 위한 독서 지도사로 활용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은빛 독서 나눔이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지난 3개월간 (4월∼6월) 창의력을 높이는 독서교육으로 독서계획안 작성, 교과통합독서지도, 독서신문 만들기 등 기초교육을 수료하고 현재는 이론 강화는 물론 현장 실습위주의 심화교육으로 내실을 다지는 교육을 받고 있다.

또, 우수한 인원 18명을 선발해 7월11일부터 12월까지 지역아동센터(행복한 홈스쿨 외 14개), 공부방(파평늘노리공부방 외 1곳) 소외지역 작은도서관(2곳), 초등돌봄교실(자유초등학교 1곳) 등 20개 기관에 파견, 방문해 독서지원 활동을 펼친다. .

은빛 독서 나눔이들은 7월부터 6개월 간 1주일에 기관 2곳을 방문해 어린이를 위한 독서지도를 하고 월 4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박노성 도서관장은 “이 사업은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아이들에게 책을 매개로한 정서 안정면에서 효과가 큰 사업”이라며,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열심히 어린이들을 이끌어 달라고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