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모든 학생들을 MVP로 만들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3 22:27:09




[남양주=타임뉴스]경기도 남양주시는 올해 5월부터 관내 15개 고등학교에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하는 맞춤형 ‘진로/학습 프로그램 - 스쿨멘토링 M.V.P(My Vision Plan)사업’을 지원하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스쿨멘토링 M.V.P는 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객관적인 검사를 바탕으로 진로 경로 수립(career map), 입학사정관제 준비(career portfolio),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방법이 총 망라된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명문대 ‘진학’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행복한 ‘진로’를 위한 공부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동기부여 강연과 막연하게 꿈을 꾸기만 하는 게 아니라 구체적으로 나의 꿈을 계획하고, 경로를 기록해 보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학부모를 위한 진로 교육도 동시에 진행되어 평소 자녀의 진로지도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던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스쿨멘토링 M.V.P’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막연했던 자녀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특히 우리 아이가 자신이 직접 그린 인생 지도를 가져와 설명하는데 뿌듯했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강한 만족감을 내비쳤다.



이 프로그램을 주관한 남양주시장(이석우)은 “남양주시의 모든 아이들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을 발견하여 각 분야의 진정한 MVP가 되길 바란다.”면서 “스쿨멘토링 M.V.P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까지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