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중꿈나무도서관, 이야기 동화구연 프로그램 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2 15:46:15


[포천=타임뉴스]포천시 영중꿈나무어린이도서관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색다른 독서활동을 위한 도서관 견학 ․ 체험 프로그램 “이야기 동화구연”을 운영하고 있다.







이야기 동화구연은 유아기 아이들의 발달단계에 맞추어 선정된 그림책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아이들에게 쉽게 접근시키고 동화를 통해 상상의 세계를 경험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운영되고 있으며, 견학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대상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 받고 있다.

영중꿈나무도서관에서는 6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에 동화구연 전문강사 서성옥씨가 동화 ”소중한 나의 몸”을 주제로 진행하며, 매주 금요일에는 전문강사 배상미씨가 인형극 “용감한 소년 왕굴이”를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통해 즐거움과 동시에 상상력을 키워준다.

도서관 관계자는 “유아기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휘력과 논리적인

사고를 키우고 신체, 창작, 조작, 탐구, 상상, 음율영역 등 6대 인지발달을 골고루 경험하게 된다”면서 “이야기 동화구연은 자라면서 힘이 들 때 책 속에서 만난 친구들에게 위안을 받고 힘을 얻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