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제66회 구강보건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열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2 15:40:06


[남양주=타임뉴스]남양주시는 제66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이하여 6월 1일부터 2일까지 구강보건 인형극 공연을 개최하고 구강보건 홍보관을 운영했다.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 800여명을 대상으로 공연한 구강보건 인형극 “충치사자 대소동”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캐릭터 인형극으로 구강건강 관리, 충치의 예방 및 치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려는 목적으로 공연하였으며, 아동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본 공연을 관람한 한 아동은 “지금까지 양치질을 잘 안했는데 이제부터는 하루3번 열심히 하겠다”며 공연을 본 소감을 나타냈다.







또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홍보관을 운영하여 구강보건 개별상담, 올바른 잇솔질 교습법 시범, 불소의 효과 홍보 및 불소양치용액 배부, 구강위생용품 배부, 구강보건 판넬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남양주시보건소 관계자는 “본 행사로 인하여 치아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치아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함으로써 평생 구강건강의 기본틀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