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면 적십자봉사회, 농촌일손돕기 봉사 활동 펼쳐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5:23:00


[포천=타임뉴스]포천시 이동면 적십자봉사회(회장 송영일)는 지난 28일 일손이 부족한 과수원 농가를돕기 위해 면 직원과 함께 “사과나무 적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봉사활동은 장암6리 구소일 이장이 얼마 전 허리 수술을 하여 몸이 불편하고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면 직원들과 적십자봉사회 회원 2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6,600㎡의 사과나무 과수원에서 사과열매 솎아주기 작업을 실시했다.

장암6리 구소일 이장은 “사과나무의 적과는 사람이 수작업으로 하기 때문에 일손이 많이 필요하지만 일손을 구하기도 힘들고 임금이 높아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렇게 면 직원과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도와줘서 큰 짐을 덜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우철 이동면장은 “농민들의 어려운 현실에 도움을 주지 못해 한편으로 마음이 불편했지만 봉사활동으로 작은 손길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농촌일손돕기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