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비보이 챔피언 의정부서 가린다!
<국내 최고 비보이들~ 6월 4일 의정부로 GO!>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5:19:22

[의정부=타임뉴스]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공동으로 비보이 세계대회『R-16 KOREA 2011』의 한국대표선발전,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을 오는 6월 4일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



본선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예선전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이며, 관람은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무료티켓(지정좌석)을 받아 5시 30분부터 입장하면 된다. 예선은 야외 스크린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날 경기는 비보이 크루(Bboy Crew)와 팝핑(Popping), 락킹(Locking)부문으로 나뉘어 오디션 배틀을 거친 후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된다.

비보이 크루 부문 우승자는 세계 4대 메이저대회인 “UK 비보이 챔피언십 2011”(UK B-boy Championships 2011)의 한국 대표 출전권을, 락킹 부문 우승자는 R-16 KOREA 2011 한국 대표 출전권을 확보하고, 팝핑 부문 우승자에게는 두 대회 모두 출전할 수 있는 영광스런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R-16 KOREA 홍보대사로 선정된 힙합아티스트 타이거 JK가 오프닝 무대로 화려한 막을 열고, TEE, RENEGADE, WRECKX 등 내로라하는 유명 DJ들이 참여해 대회의 열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비보이 사랑 건강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R-16 Korea 2011 한국대표선발전은 오는 7월 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하는 R-16 Korea 2011 세계 비보이 대회를 앞두고, 세계 최정상급의 비보이들과 경합을 벌일 한국 최고의 비보이를 뽑는 대회이며, 이미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받는 우리나라 비보이 중 최고를 가리는 대회이니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의 관심도 뜨겁다.

이날 경기에는 의정부 비보이팀인 퓨전엠씨를 비롯 갬블러크루, 리버스크루 등 최고실력의 비보이 300여명이 총 출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나라 비보이들이 세계적으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만큼 이번 대회를 발판으로 한국대표선발전을 매년 개최하고, 향후 세계대회도 개최해 의정부시를 젊음과 활력의 상징인 비보이문화의 메카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