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정신보건전문자원봉사자 교육실시
-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편견해소를 통한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 기대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6 11:47:43






[연천=타임뉴스]연천군보건의료원 정신보건센터는 정신보건전문자원봉사자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26일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이번교육을 통해 정신보건전문자원봉사자와 일반주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주고 편견을 점진적으로 해소하여 정신보건영역에서의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5월 25일부터 6월 17일까지 5회에 걸쳐 매주 수, 금요일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정신보건센터에서 자기발견 및 이해의 시간, 자원봉사활동의 이해, 선별검사방법 및 상담의 이해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일반 주민, 정신보건에 관심이 있고 전문자원봉사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은 대학생 및 지역주민 관련학과 전공대학생(사회복지학과, 간호학과) 등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지역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일반 지역주민들의 지역사회정신보건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정신병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정신보건 전문인력을 확보하여 위기상황이나 위급한 상황 시에 서로 협조 연계할 수 있는 인프라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