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조리시연회
- 보충식품을 활용한 다양한 조리방법 습득 기회 제공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4 12:18:21




[연천=타임뉴스]연천군이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영양플러스사업 조리시연회를 실시한다.

24일 연천군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들이 월 1~2회 제공받는 보충식품(미역·쌀·달걀·서리태·감자·당근·김·우유 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조리시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리시연회는 동두천요리학원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전곡읍 여성회관에서 올해 1기 60여명을 대상으로 5월 30일부터 6월 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보충식품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와 조리방법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시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감자, 우유, 당근을 이용해 영유아를 위한 스프만들기와 출산·수유부를 대상으로 미역, 두부, 당근, 채소, 계란 등을 이용한 보양식과 간식 만들기를 실시해 아이들이 편식으로 생긴 건강문제를 가정에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제시할 계획이다.

영양플러스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임산부, 영․유아 등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특정식품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영양상담 교육 등 영양개선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윤견일 보건의료원장은 “저 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요즘 그 중요도가 더욱 높아지는 임산부,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하여 지속적인 영양플러스사업 추진과 함께 더욱더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