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통일예술제 개최
나눔과 사랑으로 하나되는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3 22:09:50

[의정부=타임뉴스]6월 “호국의 달”을 맞이하여 나눔과 사랑이라는 주제로 제18회 통일예술제가 시청 앞 상설야외무대에서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의정부시는 경기북부 중심도시이자 통일시대의 전초기지로서 매년 통일을 주제로 한 예술제 행사를 18년째 이어오고 있다. 점차 약해지는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조국 통일의 시대적 사명을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제를 통해 알리고자 많은 볼거리와 시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중에 있어 휴일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도 좋겠다.

첫째날 개막식 공연으로 6월 3일 금요일 오후 5시 30분 사랑을 나누는 비빕밥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립합창단 및 국악, 시립무용단 공연과 미2사단 군악대와 유스쳄버오게스트라 합동연주 등 수준 높은 공연를 즐길수 있으며 특히 버려진 페트병이나 자전거, 산업폐자재를 이용한 노리단의 공연은 볼만한 공연이다.

둘째날 6월 4일 토요일에는 초,중,고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통일미술실기대회 및 서예백일장과 통일백일장을 상설야외무대앞 잔디광장에서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특히 오후 5시부터 시작하는 제2회 줌마콘테스트는 주부들의 개성있는 의상 콘테스트 및 끼 자랑을 통해 시민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셋째날은 폐막행사로 6월 5일 일요일 오후 6시부터 제14회 시민철쭉가요제를 개최, 사전 예심을 통해 본선에 올라온 시민들과 함께 초청가수가 어우러진 음악프로그램으로 휴일 오후 가족들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어 8시부터 시작하는 월드이벤트TV에서 공개방송으로 하는 연예인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로 모든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