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군 홈페이지(www.yj21.net) ‘웹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경기도 동부권 대표 홈페이지 중 여주군이 유일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5 11:51:26

[여주=타임뉴스] 여주군(군수 김춘석)은 여주군 대표 홈페이지(www.yj21.net)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제12회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에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화 소외계층이 웹 사이트를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제정된 국가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임을 입증해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웹 접근성 품질마크는 2007년 제도가 시작된 이후 현재까지 1635개 기관 및 단체가 신청해 이 가운데 30.34%인 496개가 최종 인증됐으며, 품질마크의 유효기간은 인증일로부터 1년이다.



현재 경기 동부권 대표 홈페이지 중에서는 여주군이 유일하게 유효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여주군 관계자는 “품질마크 획득에 만족하지 않고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