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날’ 기념행사 17일 개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4 15:24:32

[과천=타임뉴스]과천시는 오는 17일(일) 오후 1시 30분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과학의 날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제44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과학기술의 국가적 중요성을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미래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청소년 등 과천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날 행사에서는 간단한 ‘과학의 날’ 기념식과 함께 유공자 표창에 이어 이상희 국립과학관장이 나와 ‘지식사회를 선도할 대한민국 창의력 발전소는?’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BS ‘스타킹’에 3회 연속 우승한 바 있고 200회 특집에 출연하여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버블아티스트 정일권씨가 나와 비누방울 묘기와 마술이 결합된 환상의 ‘버블 매직쇼’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비누방울에 담긴 과학적 원리를 즐겁고 신나게 체험하면서 이해할 수 있는 ‘버블매직 제험전’과 ‘천체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행사 당일 오후 1시까지 시민회관 소극장에 도착하여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