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호평’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08 12:52:33

[과천=타임뉴스]“책에서만 배우던 교통 안전수칙들을 어린이 교통공원에 가서 꼬마 전기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배우니 머리에 쏙쏙 들어가고 무엇보다 지루하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의 평이다.



과천시는 지난 달 21일부터 과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 어린이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상반기 교육이 끝나는 오는 5월 16일까지 총 64회에 걸쳐 2,0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교육은 위탁기관인 어린이교통 안전 전문기관에서 실내교육과 실외 체험교육으로 나눠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실내교육에서는 ‘재해안전 교육’을 비롯해 ‘내 몸은 소중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황별 안전수칙’ 등을 시청각 교육을 통해 가르친다.



실외 체험교육은 관문체육공원에 마련된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횡단보도 건너는 3가지 원칙’, ‘길을 건너기에 안전한 장소 찾기’, ‘주의해야 할 자동차의 특성’, ‘안전하게 차에 타고 내리기’ 등을 꼬마 전기자동차를 직접 운전하면서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흥미있게 진행된 다.



시는 이번 교육이 미래의 교통문화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현장체험 실습 중심의 반복 교육으로 위험예측 판단능력과 교통사고 대처능력을 배양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교육은 하반기까지 총 130회 4,555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