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참나무시들음병 복합방제로 잡는다 !
- 소구역모두베기 및 벌채 훈증 등 복합방제 오는 7월까지 실시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6 12:30:50

[연천=타임뉴스]연천군은 참나무시들음병이 발생한 리·동 단위별로 소구역모두베기 및 벌채 훈증 작업을 통한 맞춤형 복합방제 사업을 추진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참나무시들음병의 근원적 방제를 위해 매개충(광릉긴나무좀)이 우화하기 전인 4월말까지 피해 참나무를 베어내 해충도 방제하고 산물도 이용하는 소구역모두베기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3월 7일부터 오는 7월까지 맞춤형 복합방제와 함께 지역별 여건에 따라 끈끈이롤 트랩설치 방식을 병행해 참나무시들음병 방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한, 군은 올해 소구역모두베기 작업에서 피해목의 10% 이상인 1,479그루를 베어내 이를 숯, 칩, 톱밥 등 산업용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해 연천군의 참나무시들음병 피해목은 14,790그루로 2009년에 비해서는 감소했지만, 발생 범위가 광범위하여 안심할 수 없는 수준이었다.



군 관계자는 “참나무시들음병 발생지역에 대해 리·동 단위별 특별관리체계를 구축해 발생에서부터 방제,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으로 관리해 참나무시들음병 방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