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안성시, 위기가정 무한돌봄위원회 개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1 15:45:48

[안성=타임뉴스]황은성 안성시 무한돌봄 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0일 2층 상황실에서 무한돌봄 위원회를 개최하여 새롭게 구성한 15명의 위원에 대해 위촉장 수여하고, 2011년 사업보고와 함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무한돌봄 센터 설립 취지를 설명하고, 그동안 어려움이 있었던 무한돌봄 사업 동일질병 및 고액의료비 지원 상한액을 1년 이내 7백만원으로 제한하는 내용을 의결했다.



그동안 시는 의료비 지원자중 1천만원 이상의 고액의료비가 4건, 2천만원 이상 의료비가 1건으로 의료비 지원액이 총 46가구중 13%에 해당되는 등 의료비 편중이 심각한 상황으로, 이번 위원회를 통해 지원 상한액을 결정하게 되었다.



이 자리에서 황은성 안성시장은 “무한돌봄사업은 대한민국 복지전달체계의 혁신적 모델로서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



기존 복지전달체계 한계를 극복하고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고견”을 구하며, “시에서도 생활속에 복지 도시를 실천하여 시민이 행복한 맞춤 도시 안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 무한돌봄센터는 2010년 3월 개소하여, 위기가정 해소를 위한 허브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동부와 서부에 거점을 둔 네트워크팀(민간위탁)을 활용, 사례관리 대상을 신속히 발굴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앞으로 안성시 무한돌봄센터와 네트워크팀의 사업 방향 등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할 수 있도록 정례적인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