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화로 만나는 목어이야기
일동도서관 “나무가 자라는 물고기” 원화전시회 개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0 15:57:43

[포천=타임뉴스]포천시(시장 서장원) 평생학습과 일동도서관에서는 새학기 봄을 맞이한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일깨워 주고자 “나무가 자라는 물고기” 원화전시회를 개최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불교문화를 재밌고 쉽게 풀어낸 책 “나무가 자라는 물고기”는 절에 가면 볼 수 있는 나무로 된 커다란 물고기 목어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만화처럼 맘껏 과장되고 흥미롭게 판화그림으로 표현한 그림책이다.

못된 짓을 일삼는 물고기가 깨우침을 얻어 세상에 교훈을 준다는 내용의 이 그림책은 사람살이에 대한 진실한 생각을 고무판화로 형상화한 교육적인 이야기로서 어린이들에게 학습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상황에 따른 주인공 멋대로의 얼굴표정, 덕 높은 큰 스님의 부드럽고 위엄있는 모습 등의 장면들은 어린이들이 그림 보는 재미를 통해 목어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도록 표현했다.

전시회는 오는 3월말까지 일동도서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도서관 이용자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