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한눈에!
포천시립중앙도서관내 포천디지털영상정보관 들어선다
| 기사입력 2011-01-07 13:01:22

[포천=타임뉴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현재 건립중인 포천시립중앙도서관(신북면 가채리 768-2) 1층 브라우징 코너에 '포천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포천디지털영상정보관(184.32㎡)'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포천디지털영상정보관은 포천의 역사, 문화, 자연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복합용도의 전시체험 전문공간으로 시의 각종 자료를 디지털 영상화하고 다양한 테마로 콘텐츠화해 관람객이 가상체험 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예술성을 가진 새로운 오감각 전시공간이다.

이곳에서는 포천의 역사와 인물, 문화재를 첨단 디스플레이어와 영상기술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며, 포천의 살아있는 천연 자연환경을 이용한 관광자원과 먹거리, 즐길거리, 지역농특산물, 축제 등을 다양한 영상매체를 통하여 체험할 수 있다.



포천의 미래 비전과 발전방향을 공간 및 환경과 조화되는 미래조형물을 구성해 포천의 무한한 가능성을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되고 파노라마 이미지, 홀로그램 등 최신 연출기법을 도입한다.

아울러 방문자에게 독창성과 차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가상체험공간에서의 기념촬영 및 이메일 자동발송 서비스 등 관람객 이용률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