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도면 주민자치센터,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방학특강 진행
| 기사입력 2011-01-03 15:17:18

[화성=타임뉴스]

화성시 마도면 주민자치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부 특강에 참여했던 전로빈 학생(화도중학교 2학년)의 말이다.

마도면 주민센터(주민자치위원장 유은종)는 지난해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관내 초.중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 코칭' 특강을 진행했다.

유은종 마도면주민자치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 재능을 찾아 꿈을 가꿔나가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을 갖는 기회를 주고 싶어 특강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특강은 '더 아름다운 내 꿈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첫째 날 '나 바로알기'를 시작으로 '공부는 왜 해야 하는지', '적극적인 사고방식', '꿈찾기 5원칙'. '성공하는 사람들의 자세와 태도'에 대해 5일간 진행됐다.

오정진 마도면장은 "아이들이 자신의 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주민센터와 함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아이들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