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이색 시무식으로 새해업무 시작
'전국 최고의 청렴도시 부천 만들기' 다짐 결의
| 기사입력 2011-01-03 14:30:18

[부천=타임뉴스]



부천시(시장 김만수)가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시민중심 시정 추진과 무한봉사 행정서비스 실천 및 전국 최고의 청렴도시 부천을 다짐하며 새해업무를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시는 시 산하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시민의 봉사자로서 공직자의 자세를 돌이켜 보고 실천을 다짐하는 무한봉사 결의문 낭독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중심, 무한봉사 실천을 위한 공직자 다짐 주요 내용은 창의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행정의 신뢰를 확보하고 정책의 결정과 집행 절차를 공개하고 이의신청, 불만족 사항에 대해 성심을 다해 응대해 나감으로써 시민중심 무한봉사 365를 실천하며 급변하는 행정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의 관점에서 시민을 위한 행정을 우선 실천하는 한편,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추진하고 청렴한 생활을 실천해 나감으로써 전국 최고의 청렴도시 부천을 이룩한다는 것이다.



이날 2천여 전 직원을 대표하여 다짐 결의문을 낭독한 소사보건소 정해분 팀장은 "이번 다짐 결의를 계기로 전 공무원이 단결하여 부천을 청렴도시 최우수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자칫 딱딱해지기 쉬운 시무식에 다소 파격적으로 <넬라 판타지아>, <마포종점>,<아리랑>이 부천필하모니의 아름다운 합창으로 울려 퍼지며 새해 첫 공식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시무식에 이어 신임 정용배 부시장의 취임식이 개최되었다.



정용배 부시장은 취임사에서 "문화특별시 부천! 시민이 시장입니다’라는 비전을 달성하는데 김만수 시장을 비롯한 전 공직자와 함께 협력하고 시민에게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고 협력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