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더 신속하고, 은밀하게 침투하라!
육군 제7기동군단, Fast Rope 숙달훈련 전개
| 기사입력 2010-12-28 16:18:55

[이천=타임뉴스]



제7기동군단은 선제 대응 개념의 다양한 전술상황하 공중강습작전 수행능력과 침투 및 국지도발 작전을 대비하여, 지난 23일 지역 노승산 일대에서 군단 강습대대 장병 270명이 Fast Rope 숙달훈련을 실시했다.



부대는 공세적 후방지역작전 및 적지종심작전 임무수행 능력 완비를 위해 군단의 초동조치부대로서의 임무는 물론, 결정적 작전 수행 완수를 위한 제반 소부대훈련을 숙달하고, 지상훈련과 연계하여 단계별 공중강습 작전을 펼쳤다.



특히, 헬기레펠.패스트로프 훈련은 은밀 침투식 실전상황을 선정하여, 야간훈련을 원칙으로 임의지형에서 침투 및 습격과 공중기동을 병행하며, 강하훈련과 하향식 수색을 통해 적을 격멸하고, 전술적 산악행군으로 훈련이 마무리 됐다.



이번 훈련에 참가한 우윤식(29세) 대위는 "이번 패스트로프 숙달훈련을 통해, 혹한의 야간 산악지형에서 무엇이 제한되며, 어떻게 임무수행 해야 하는지 정립 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탐색격멸작전과 침투 및 습격시 보다 신속ㆍ정확한 공중 강습이 작전의 승패를 결정함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군단 강습대대의 임무완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군단 Fast Rope 숙달훈련은 임의 착륙지역의 제한사항을 고려하여 헬기레펠과 급속레펠을 병행하여 숙달하며, 팀단위 임무수행능력과 기동타격작전수행 능력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분기별 실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