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쌀 전업농 교육 및 단합행사 개최
회원 상호간의 농업 정보교환과 단합분위기 조성
| 기사입력 2010-12-16 16:07:55

2010 고품질 이천쌀 생산을 위한 이천시 쌀 전업농 교육이 16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교육에는 조병돈 이천시장, 김인영 시의회 의장, 김용수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장을 비롯한 이천시 농업관련 단체장과 쌀전업농 이천시연합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교육은 한국농어촌공사 여주.이천지사 최영준 차장의 농지규모화사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경기도 농업정책과 김익호 과장의 경기도 농업정책 방향과 국립농수산대학 박광호 교수의 수도작 원가 및 노동력 절감방안 교육 등 3시간에 걸친 열띤 강의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쌀 전업농들간의 이천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론의 장으로 고품질 쌀 생산에 대한 새로운 방안 및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이 됐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올해 태풍 곤파스, 집중호우 등의 자연재해로 인한 쌀 수확량 감소와 쌀값하락으로 인한 소득감소로 농민들은 어렵고 힘든 한 해였다"며 "이럴 때일수록 고품질 쌀 생산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임금님표 이천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교육이 끝난 후 쌀 전업농 회원들은 설봉공원에서 등산을 실시하여 회원들의 단합을 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