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10 부천자전거 대축제 성과보고회 가져
| 기사입력 2010-12-16 13:58:24

15일 오전 시청 서비스아카데미에서 2010 부천자전거 대축제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자전거이용 붐 조성을 위해 지난달 개최된 자전거축제의 성과를 토대로 더욱 발전된 축제를 기획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우의제 교통도로국장, 윤종권 오정구 자전거타기추진위원장 등 축제위원, 자전거사랑 모니터, 시.구 담당공무원 등 35명이 참석했다.

우의제 교통도로국장은 인사말에서 "자전거축제는 시에서 처음 개최한 행사로 축제를 앞두고 부서변경 등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관련 단체장과 동호회원의 협조로 축제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오늘 이 자리가 부천자전거축제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고회 참석자들은 자전거축제 전반을 체크하며 미흡했던 점과 개선사항에 대한 토론과 의견 개진 등 발전방안을 강구하였다. 또한 내년에는 시민홍보 집중화를 위해 교통통제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시내구간으로 라이딩 코스를 잡아 보자고 입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부천시는 자전거이용률이 현저히 낮아 자전거도로 조성 등 정책추진 시, 시민들의 공감형성과 자전거 동호회와의 민관파트너십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자전거축제 성과보고회를 시작으로 앞으로 시의 자전거정책이나 축제는 소통과 민관파트너십 차원에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