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항인터넷라운지 관광정보 무료서비스
이젠 공항에서도 관광정보를 인터넷으로 즐기세요!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1 20:40:35

광주시는 광주공항을 이용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하여 매일 아침6시부터 밤10시까지 관광정보전용 인터넷서비스를 무료로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광주시는 한국공항공사 광주지사와 함께 공항을 통하여 광주.전남을 찾는 내국인 및 외국인에게 편안한 마음으로 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하고 광주의 관광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공항청사 1층 관광안내소 옆에 무료 인터넷라운지를 조성하여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서비스는 광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선진형 관광안내정보서비스(U-TOURPIA) 구축사업의 하나로 설치한 것이다.

그동안 시에서는 광주를 찾는 외지인의 편의와 관광객 유치를 통한 관광활성화를 위해 금년 4월부터 선진형 관광안내정보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광주U-TOURPIA”라는 이름으로 추진 중인 이번 사업은 첨단 유비쿼터스와 관광서비스의 새로운 만남으로 차원 높은 관광정보를 서비스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필요로 하는 관광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창 구축 중에 있다.

U-TOURPIA 포털은 기존 홈페이지와의 차별성과 검색기능을 강화한 통합관광포털로 탈바꿈하여 문화, 관광, 축제, 관광사업체 정보와 다양한 멀티미디어 스토리텔링, My 여행설계, 인터넷예약서비스 등의 기능을 영어, 중국어, 일어 등 다국어로 구성되며,

모바일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웹(Web)과 모바일앱(App), 박물관과 미술관 등을 특화한 U-뮤지엄투어 등 사용자에 최적화된 UI제공과 GPS값을 이용한 관광객 중심의 실시간 오디오가이드, 관광지, 숙박, 맛집, 길찾기 등 관광객의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관광정보를 안내하게 된다.

또한 시내 주요 교통거점에 무인관광안내시스템인 터치미디어보드를 도입할 예정이다.



광주공항, 광주역, 광천종합버스터미널 등 3개소에 우선 설치하게 될 무인관광안내시스템은 42인치 대형 모니터에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가능 하도록 대형 터치스크린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라운지 관광정보 무료서비스를 시작으로 통합관광포털(관광전용홈페이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웹(WEB)과 어플리케이션(APP) 등을 사용자 편리성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발 중에 있어 내년 3월부터는 다양한 관광안내정보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