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영양플러스 대상자 구강교육 실시
영양과 치아 관리는 유아부터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1 15:03:59

이천시보건소에서는 지난 11월 30일 영양플러스 대상자 중 25개월부터 68개월까지의 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치아관리 및 올바른 칫솔질에 대한 구강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강의를 맡은 이천시보건소 조훈 공중보건의는 젖니의 중요성과 유아 치아관리, 올바른 칫솔질, 치아에 이로운 음식 등에 대해 설명한 후, 치아 질환에 대한 동영상을 통해 치아가 영양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치아관리가 잘되어야 영양상태가 좋아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구강교육 후에는 만5세 이상 아동 15명에게 불소도포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휴무를 내고 교육에 참여했다는 한 시민은 “아주 유익한 교육이었고, 교육에 참석하기를 너무 잘한 것 같다”며, “앞으로 자녀의 치아관리에 더욱 신경 써주어야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들의 영양개선 교육과 함께 올바른 식품섭취나 키즈 요가교실, 이유식 만들기, 영아 맛사지, 구강교육, 빈혈 및 저체중아들의 올바른 식단 작성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이란 생리적 요인과 환경여건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들에게 영양섭취상태의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영양불량문제의 해소를 돕기 위한 6가지 패키지별 특정식품들을 일정기간 지원하는 제도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