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수 광주고검 사무국장, 빛고을E&C 아카데미 특강
30일 오후4시 시청 3층 대회의실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9 18:17:53

광주시는 30일 오후4시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도수 광주고등 검찰청 사무국장을 초청해 ‘재미있는 직장, 행복한 인생, 떳떳하게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제44회 빛고을E&C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강좌에서 김 사무국장은 사서삼경을 인용해 옛 고전속에 미래의 새로운 길이 있으며, 선조들의 지혜를 귀담아 들을 때 사회가 맑고 투명해 지고, 공직자가 자신의 내면으로부터 떳떳할 때 시민이 비로소 행복해 질 수 있으므로 공익을 위해 공직자들의 자기 성찰이 필요하다는 점을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공직자의 윤리수준은 21세기 국가경쟁력의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으며, 공직자가 엄정하고 공정한 법 집행을 통해 정의를 실현할 때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건설할 수 있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김도수 사무국장은 전남 화순 출신으로 경기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30여년간 검찰 요직을 두루 거친 검찰 고위 공직자로, 주요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공직자 윤리강화를 위해 봉사하고 있으며 광주고등검찰청 사무국장으로 재직 중이다.



한편, 시는 경제.사회.문화분야 등에서 국제적 소양을 갖춘 저명 인사 초청 특강을 통해 공직자의 마인드를 높이고 시정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빛고을E&C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