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민의 아름다운 사랑 나눔
제5회 시각장애인 효도큰잔치 개최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6 19:37:23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정성영)는 지난 26일 오산컨벤션웨딩홀뷔페 3층에서 곽상욱 오산시장과 김진원 오산시의회 의장 등 관계자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시각장애인 효도큰잔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흰 지팡이가 상징하고 있는 자립과 성취를 시각장애인들의 삶 속에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점자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점자에 대한 홍보와 관심을 높이고, 시각장애인의 사회참여 행사로 일반인에게 시각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행사였다.

행사는 2부로 나눠 진행되었다, 1부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장한 어머니 표창수여, 선물전달 등이 있었으며, 2부는 문화마당으로 노래자랑과 사과 깎기 대회,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흰 지팡이가 갖고 있는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돕는 뜻 깊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관내 650여명의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안마, 보행 등 재활교육과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장애인 심부름센터 운영비 및 노후차량 교체비를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