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10년 민원개선 우수기관 행안부장관상 수상
‘의무화시킨 실무종합심의회’ 우수성 인정받아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5 14:12:10

파주시는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2010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개선 우수사례로 「의무화 시킨 실무종합심의회」가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날 행사(11.24)는 「국민 한 분 한 분을 24시간 섬긴다」는 의미로 올해 처음 실시되었으며 국민편의제고와 민원행정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16개 우수사례를 선정, 해당기관에 대한 포상을 실시하고 우수사례 전시부스를 운영했다.

우수사례는 전국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천.응모한 총 700여개의 사례 중 창의성이 높고 파급효과가 큰 것을 고려해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엄정하게 선정된 것으로 파주시「실무종합심의회」는 매일 아침 8시에 회의를 개최하고 신속한 결정을 위해 실무종합심의 결정사항에 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의무화 시킨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파주시는 포상 뿐 아니라 우수사례 부스 운영을 통해 파주시 민원시책의 우수성을 널리 알렸다. 안배옥 민원봉사과장은 “민원처리기간 단축, 실무종합심의회 등 파주시의 민원시책이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에 전파되는 것을 보고 자부심을 느꼈다. 민원행정 모범도시로서 앞으로 더 좋은 시책을 창안하여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