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직자 ‘공공디자인 마인드’를 높이다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3 14:48:48

안성시는 지난 18일 팀장급 이상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공공디자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공공디자인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에서 실시하는 모든 사업이 도시경관에 영향을 주는 공공디자인사업임을 인식하고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경관형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되었다.

교육강사로 초빙된 경기도 디자인총괄추진단 특별보좌관 채민규(명지대 공간디자인학과)교수는 공공디자인 개념, 도시개념의 변화추이, 도시이미지 형성유도, 시설별 사례소개 및 개선방안 등 ‘도시이미지와 공공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시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디자인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와 각종 추진사업에 공공디자인 개념을 접목함으로써 변모하는 안성의 도시이미지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1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