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해외시장개척단 759만불 상담실적 거둬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12 11:19:49

광주시 중소기업 해외시장개척단이 10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중국 시안, 상해등 2개 도시를 방문, 현지 유력 바이어와의 39건의 대면상담을 통해 759만불(85억원)의 상담실적을 거두고 돌아왔다.

5일 오후 조억동 광주시장은 시장실에서 크린테크코리아(주), (주)삼명테크, (주)이지테크, (주)한서마이크론, (주)에버랩 등 5개 참여업체 관계자를 접견, 상담결과에 대한 보고와 환담을 나누었다.

이날 조시장은, “지역경제의 근간은 중소기업활성화에 있으며, 특히 글로벌시대의 빠른 경제흐름과 시장의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광주시는 중소기업의 지원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 광주지점 유치를 비롯, 기업인프라 개선사업, 기업SOS민원팀 운영, 1기업1공무원 도우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많은 기업이 기회제공을 받아 어려운 경쟁구도 속에서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광주시는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지만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30개국에 74개 업체를 파견 2,091만불의 수출 계약을 이끌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