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 국민한마음잇기 통일안보현장 견학
| 기사입력 2010-11-01 15:02:33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천시협의회(회장 박선기)는 지난 10월 27일 민주평통 자문위원 및 통일무지개회원 등 9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철원일대 고석정, 제2땅굴, 평화전망대 등 국민한마음잇기 통일안보현장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국민한마음잇기 운동의 일환으로 분단현장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현재 우리나라 통일 문제의 인식, 대북 정책에 대한 이해, 국민 공감대 형성을 통한 통일 의지의 확산, 더 나아가 하루빨리 분단이 극복되어 전국민 대화합을 통해 단결된 한마음 정신을 고취하고자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출발한 평통견학단은 강원도 철원에 도착하여 철원 8경의 하나이고 한탄강 중류에 위치한 고석정 및 제2땅굴, 평화전망대 등을 찾아 견학하며 민족분단의 현장을 바라보면서 분단된 조국의 현실에 가슴아파하고, 평화통일과 안보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박선기 이천시협의회장은 “이번 안보견학은 잊혀져가고 있는 통일의지와 안보차원의 정신강화를 위한 뜻 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이천시협의회는 통일안보현장 견학 외에도 통일시대 시민교실, 청소년 통일교육, 새터민역사현장 체험활동 등 선진 통일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